네이트 쇼핑(http://shopping.nate.com)이 개편을 실시하고, 네이트온 알리미와 상품의 미니홈피 스크랩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26일 발표했다.
네이트온과 연계한 쇼핑상품 알리미 기능을 이용하면 고객은 자신이 설정한 다양한 쇼핑 정보를 실시간 메신저 토스트창으로 받아볼 수 있다. 상품 소개 페이지에서 '네이트온 알리미 설정하기' 버튼을 누르면 품절상품 재입고 알리미, 최저가 알리미, 신상품 출시 알리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할인쿠폰 정보나 특가상품 알림, 이벤트 알림도 선택해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상품 스크랩 기능도 신설됐다. 이용자는 자신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블로그, 클럽 내에 원하는 메뉴와 폴더에 관심 상품을 모아둘 수 있다. 이러한 스크랩 정보를 단문블로그인 '커넥팅'을 통해 싸이월드 일촌과 메신저 버디에게 알릴 수 있어 쇼핑 감각을 뽐내거나 선물을 유도하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관련기사
- 네이트, 시맨틱 검색에 '사전' 추가2010.05.26
- 네이트, 2010 남아공월드컵 특집 페이지 오픈2010.05.26
- '검색왕이 되고 싶어?' 포털들의 셀프 검색 가이드2010.05.26
- SK컴즈, ‘네이트 앱스토어’ 매출 2억원 돌파2010.05.26
네이트 쇼핑에는 포털 처음으로 직거래 장터도 생겼다. 팔고자 하는 제품의 이미지나 현재 최저가 등을 네이트 쇼핑에서 검색해 즉시 등록할 수 있으며, 중고 상품 구매시 카드 결제를 통한 할부 구매도 가능하다.
네이트는 개편을 기념해 내달 23일까지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스크랩 기능과 알리미 기능을 이용하면 제공되는 '레드젬'을 모아 이벤트에 참여하면 47인치 LCD TV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