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아비즈에 차세대 '인디고 프레스' 제공

일반입력 :2010/04/22 15:28

남혜현 기자

한국HP(대표 스티븐 길)는 디지털 인쇄 전문기업 아비즈에 '인디고 프레스5500' 2호기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인디고 프레스는 기존 대량생산 옵셋 인쇄과는 다르게 다품종 소량 생산을 구현하는 온라인 개인 맞춤 인쇄 'POD(Printing On Demand)'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아비즈는 지난 2007년 업계서 처음으로 '인디고 프레스5500'을 도입해 웹기반 디지털 프린팅을 선보였다.

디지털 프린팅은 사용자가 직접 온라인으로 편집, 주문, 결제를 할 수 있게 하며 포토북, 포토캘린더, 포토카드 상품 등 사진과 디지털 인쇄를 접목했다. HP는 이를 통해 기존 인쇄 매출 외 포토 관련 부가상품 매출이 해마다 증가추세라고 설명했다.

아비즈는 차세대 인디고를 도입, 포토북 외에도 제안서, 회사소개서, 매뉴얼, 다이렉트 메일(DM) 등 개인 및 기업의 각종 문서양식을 서비스 하는 등 보다 다양한 맞춤형 POD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전략이다.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그래픽 솔루션 비즈니스 김병수 이사는 HP 인디고를 사용한 많은 고객들이 성능과 출력 품질에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다면서 한국처럼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PO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HP가 더욱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아비즈가 운영하는 온라인 개인 맞춤 출판 사이트 '퍼블로그'에서는 소비자 개인 블로그를 책으로 발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포토북은 사용자가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 별도 편집 디자이너 없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직접 편집해 개인 맞춤 화보집을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