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하이텍, 아날로그반도체 웹 컨퍼런스 개최

일반입력 :2010/04/14 11:48

송주영 기자

동부하이텍(대표 박용인)이 오는 22일 복합전압소자(BCDMOS) 기술 등 최신 아날로그반도체 공정기술을 소개하는 웹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웹컨퍼런스는 국내외 아날로그반도체 엔지니어와 마케팅 담당자에게 인정받고 있는 동부하이텍 0.35미크론급 복합전압소자 공정과 0.18미크론급 아날로그 CMOS 공정을 소개하는 자리다.

공정을 함께 논의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협력 방안을 구축하기 위해 열린다.

동부하이텍은 특히 대표적인 아날로그반도체인 전력반도체(PMIC)를 설계할 때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온(On) 저항 값(Rsp)을 최소화해 소모 전력과 칩 크기를 줄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아날로그 분야의 세계적인 전문가인 후 허터 동부하이텍 부사장과 송재인 동부하이텍 상무(마케팅 담당)의 발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열리는 기술 세미나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참여가 가능하다. 발표 중에도 자유롭게 질의 응답할 수 있다. 반도체 관련 웹 컨퍼런스 전문 싸이트인 테크온라인에 등록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동부하이텍은 연간 450억달러 규모로 시장이 크고 부가가치가 높은 아날로그반도체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반도체 전문 시장조사기관인 IC 인사이츠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동부하이텍은 지난해 아날로그 반도체 등 특화 파운드리 분야에서 대만 뱅가드를 제치고 세계 1위로 올라섰다. 파운드리 분야 주요 회사로 동부하이텍, 대만 뱅가드, 이스라엘 타워재즈, 독일 X-FAB 등이 꼽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