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수와 만나다···교보문고 트위터 사용자 100명 초청

일반입력 :2010/04/09 11:31

이장혁 기자

인터넷교보문고(대표 김성룡 http://kyobobook.co.kr)가 국내최초로 트위터를 이용해 작가와 독자와의 만남을 주선한다. 소설가 이외수와 독자들이 함께하는 ‘봄맞이 대동번개’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설가 이외수 트위터 팔로워(follower) 10만명 돌파 기념으로 진행할 ‘봄맞이 대동번개’ 이벤트(주관 인터넷교보문고, 협찬 해냄출판사)는 이외수 작가가 거주하는 강원도 화천의 감성마을로 트위터 사용자 100명을 초청해 하루 동안 작가와의 만남을 갖는 행사이다.

총 2차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오는 4월 17일(토)과 5월 1일(토)에 열리며, 이외수 작가 강연회 및 사인회, 레크레이션 등, 이외수 작가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최근 이외수, 김연아, 박중훈, 김주하 등 유명인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트위터는 ‘지저귄다’는 사전적인 의미를 가진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로 140자 이내의 짧은 글을 주고받는 마이크로 블로그 서비스이며, 사용자 간의 자유로운 소통과 정보의 빠른 확산 속도가 최대 장점이다.

관련기사

업계 최초로 트위터라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중인 인터넷교보문고 인터넷마케팅팀 이승은 팀장은 "앞으로도 트위터와 같은 뉴미디어 채널을 활용하여 독자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는 이벤트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봄맞이 대동번개’는 평소 이외수 작가를 직접 만나보고 싶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4월 6일(월)부터 오는 13일(화)까지 인터넷교보문고 홈페이지(http://www.kyobobook.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