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을 맞아 옥션,G마켓 등 온라인몰에서 외식 e쿠폰을 이용하는 네티즌들이 늘고 있다. e쿠폰은 원하는 상품을 결제한 후 모바일 또는 종이 쿠폰으로 인증 코드를 받아 사용하는 형태로 . 레스토랑이나 뷔페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편의점, 패스트푸드점 등으로 점차 사용 범위가 다양해 지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도 e쿠폰북의 3월 매출이 전월 대비 35% 가량 증가했다. 특히, 외식업체 할인쿠폰이 가장 인기다. 아웃백의 세가지 인기메뉴를 평균 20% 가량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 주문한 메뉴는 카드할인과 중복사용도 가능하다. 그 밖에도 20여개 외식업체의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옥션은 영화관람 커플을 위해 메가박스, 씨너스 등에서 영화관람권 2매-콜라-팝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콤보세트를 최고 15%까지 할인 판매한다. 옥션에서는 솔로 영화관람족을 위한 롯데시네마 1인 영화권도 16% 할인한 7천5백원에 판매한다.
G마켓(www.gmarket.co.kr)에 따르면 3월 들어 레스토랑이나 뷔페를 이용할 수 있는 외식 e쿠폰 판매량이 전달 대비 4배이상 증가했다. 패밀리레스토랑을 비롯해 한식, 중식, 일식 등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고를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외식 e쿠폰은 정가 대비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20% 정도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인기다. 대표 상품으로 ‘무스쿠스 씨푸드뷔페’(1만 8500원/평일 런치)나 아웃백 등 가족과 함께 갈 수 있는 패밀리레스토랑이 반응이 좋다. 아웃백 인기 메뉴인 ‘록햄프턴립아이와 에이드 세트’를 15% 저렴한 3만원에 주문할 수 있다. ‘63빌딩 뷔페 파빌리온 평일 디너’(5만 6700원)는 가족모임이나 데이트 하기에 제격이다.
G마켓 e쿠폰 사업팀 김지현팀장은 “e쿠폰 서비스는 온라인을 통해 미리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한데다, 시중가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본격적인 나들이철이 시작되는 3월부터는 레스토랑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외식 e쿠폰 이용 고객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옥션, 걸그룹 'f(X) 코믹댄스' CF서 선봬2010.04.02
- 옥션·G마켓, "신입·경력사원 뽑아요"2010.04.02
- G마켓·옥션 '디지털 상인 활성화 나선다'2010.04.02
- 옥션, "아침식사 하세요"···배송서비스 오픈2010.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