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서정수)가 오는 6월2일 치러질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파란(www.paran.com)에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 특집페이지는 관련 뉴스를 권역별, 정당별 등의 세부 섹션별로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선거홈'과 '선거뉴스', 선거 개요 및 일정, 이번 선거부터 달라진 규정을 유권자, 후보자로 나눠 제공함으로써 좀 더 알기 쉽게 선거 정보와 이슈를 파악할 수 있는 '선거안내', 네티즌의 선거 참여를 독려하고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참여마당', 후보자별 정보를 권역별로 볼 수 있는 '후보정보'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내 지역 후보자 보기'를 통해 현재 이용자가 접속한 지역을 토대로 지도와 함께 해당 지역 후보자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지도상에서 다른 지역을 선택하게 되면 자동으로 그 권역에 해당하는 후보자 정보를 볼 수 있다.
관련기사
- 파란, KISTI 과학기술정보 제공2010.03.09
- 파란, 국가지식자원 검색 제공2010.03.09
- 파란-태터앤미디어 제휴…'블로그스토리' 오픈2010.03.09
- 네이버, 댓글 조작 막는다…"비정상 댓글 급증시 알림"2025.04.18

또 선거구, 이름으로 검색이 가능해 타지역 후보에 대한 정보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후보자 등록일인 5월13일 이후부터 조회 가능하며 '투개표'페이지도 선거 당일인 6월2일 오픈 예정이다.
이 밖에도 파란은 '열린토론' 및 '핫이슈'를 통해 선거 관련 뉴스에 대한 유권자들의 다양한 토론 전개를 독려하고, 이번 선거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또한 네티즌들에게 정확한 선거법을 알려, 선거법을 위반하는 사례를 줄이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