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스타일 변신 '온라인몰이 쏜다'

일반입력 :2010/03/08 14:38

이장혁 기자

꽃피는 계절 봄을 맞아 ‘스타일 변신’을 도모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헤어, 메이크업, 몸매 관리까지 클릭 한번으로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쇼핑몰 꽃 단장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디앤샵(대표 최우정 www.dnshop.com)의 경우, 전국 600여 개 미용실이 입점돼 있는 온라인 미용실 ‘온헤어 플러스’의 최근 1주일간 매출이 전월 동기 대비 23%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디앤샵(www.dnshop.com)이 운영 중인 온라인 미용실 ‘온헤어 플러스’는 미용실 검색은 물론, 예약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고 오프라인 매장 대비 20~30%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어 여성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디앤샵의 대표 서비스다.

온헤어 플러스는 본격적인 봄을 맞아 여성들의 헤어스타일 변신을 도와주는 관련 기획전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THE 0809 - 왜 나는 봄을 사랑하는가’ 기획전에서는 헤어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헤어샵 가 준비한 머그컵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며, 온라인 구매 고객 중 상품평을 남긴 고객 100명을 추첨해 탐앤탐스 커피 이용권을 제공한다.

또한 이 기획전에서는 THE 0809, 뷰티레이, 순수 등 압구정과 청담 일대 유명 헤어샵의 봄 신상 헤어스타일을 특별한 가격에 예약 구매할 수 있다. 머리 기장에 상관없이 동일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THE 0809 압구정점의 신상 기획 멀티 러블릭 펌은 쿠폰 적용가인 13만 5천800원에, 순수 청담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결웨이브펌 특별 쿠폰 적용가인 10만 4천5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롯데닷컴(www.lotte.com)도 오는 29일까지 명품화장품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명품화장품대전'을 진행한다. 명품브랜드 화장품을 5~10% 할인가에 판매하고, 기획전 기간 중 누적 결제금액 7만원 이상이면 최대 10% 롯데포인트를 증정한다.

이번 화장품 대전에서는 화이트닝 신제품을 소개하는 ‘화이트닝 센세이션’, 올 봄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2010 스프링룩’, 롯데닷컴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구성된 단독 세트를 선보이는 ‘뷰티 메달리스트’, 하루에 한 브랜드씩 파격적인 사은품을 제공하는 ‘브랜드데이’ 등 봄철 화장품 구매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기간 내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3만 명에게는 ‘뷰티북’을 상품과 함께 배송해준다.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봄을 맞아 ‘스타일제안전’ 기획전을 열고, 미용실과 피부관리숍 등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뷰티 관련 e쿠폰을 판매한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 10만원 상당의 ‘마리프랑스 전신 슬리밍 체험권’을 3만원에 판매 중이며, 압구정점, 명동점, 삼성점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베스트셀러 향수 할인전'을 열고 여성들의 봄 맞이를 돕고 있다. 해당 기획전에서는 '초특가 신상향수'와 '베스트셀러 향수'를 엄선해 할인가에 선보인다. 여성 향수 베스트셀러인 '랑방 에끌라드아르페쥬'를 2만1천310원에, 불가리 향수는 1만4천15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테스터용 향수와 미니어쳐를 모아 선보이는 초특가 코너도 실속 있는 구매자들에게 인기다.

디앤샵 이미용 담당 이미란 MD는 “최근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스타일 변신을 꾀하려는 여성고객들이 늘어나고, 취업이나 입학 등 3월부터 새 출발을 준비하는 고객 수요도 더해진 것으로 풀이 된다.”고 설명했다. 각 온라인몰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봄 맞이 대변신을 돕는 다양한 기획전을 온라인몰만의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