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클라우드 통합보안 솔루션 출시

일반입력 :2010/02/11 16:18

한국HP(대표 스티븐 길)는 기업인프라와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보안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솔루션은 기존 'HP시큐어 어드밴티지' 제품군에 추가된다. 데이터센터, 데스크톱, 프린터 등 기업인프라 전반과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보안을 제공한다. 또 취약성 평가 및 보안규제 관리기능으로 보안위협을 줄여준다.

HP는 '보안, 컴플라이언스, 연속성 서비스' 포트폴리오로 보안 상담, 훈련, 관리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복잡성과 관리비용을 낮추기 위해 공통참조모델을 사용하고 클라우드컴퓨팅과 기존 IT환경 보안을 모두 다룬다.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연속성, 콘텐츠, 데이터무결성, 데이터센터,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사용자 인증 및 액세스 관리, 위험관리, 보안운영 등을 포함한다.

HP는 고객 목적과 요구사항에 맞춰 고유 보안환경을 설계, 설치, 유지하거나 특정 보안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전체 보안환경에 대한 아웃소싱 서비스도 제공한다.

관련기사

'비즈니스서비스 자동화(BSA)'는 보안규제 관리와 보고를 대시보드 하나에서 수행할 수 있게 한다. 클라우드 또는 BSA가 구축된 환경에서 사용할수 있다. BSA고객이 보안규제 수행시 점검 정보를 계속 보고받는 기능을 갖췄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오픈시스템즈 어드바이저스' 니나 리튼 사장은 "기업 보안관리자는 전방위 보안체계를 제공하고 이를 원활하게 지원할 수 있는 단일 공급사를 원한다"며 "HP는 정보보안 업계에서 40년이상 선구자역할을 해왔고 기업 인프라 전체를 보호할수있는 포괄적 포트폴리오를 갖고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