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베이스, DBMS '사이베이스 ASE 15.5' 출시

일반입력 :2010/02/03 19:25

사이베이스는 기업용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사이베이스 ASE' 15.5버전을 출시했다고 3일 발표했다.

사이베이스ASE 15.5에는 ASE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IMDB)' 및 '고급 백업서비스' 등 새 기능이 더해졌다.

IMDB옵션은 데이터가 공용 클라우드에 들어가든 사설 데이터센터 환경에 있든 데이터 가상화 및 확장성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사이베이스는 다른 인메모리 제품과 달리 ASE 15.5 IMDB가 ASE 안에 통합돼 애플리케이션 변경이 불필요하며 IMDB를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맞춰 고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또 사이베이스에 따르면 ASE15.5는 'ASE 백업서버'를 IBM '티볼리 스토리지 관리자(TSM)'와 통합해 데이터센터 효율을 높인다. TSM지원 매체에서 ASE DB를 백업 및 복원시 속도와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 자원 사용 효율이 향상된다고 한다. IBM 티볼리 스토리 제품마케팅 매니저 리차드 비닝은 "우리는 티볼리 SW와 연계할 수 있는 사이베이스 ASE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사이베이스 제품은 IBM호환성 기준을 충족하고 티볼리 제품과 성공적으로 통합된다"고 말했다.

브라이언 빙크 사이베이스 데이터관리제품 담당 부사장은 "데이터센터 당면과제는 비용절감과 효율성 향상"이라며 "ASE 15.5는 향상된 데이터처리 및 동시작업을 제공해 생산성과 가동시간을 늘려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