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생각하는 태블릿의 모습은?

일반입력 :2010/02/03 09:37    수정: 2010/02/03 14:10

애플에 이어 구글판 태블릿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구글은 크롬 운영체제(OS)를 태블릿PC에 적용하기 위한 아이디어들을 공개하고 태블릿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음을 강하게 시사했다. 애플 태블릿 '아이패드'가 발표된지 일주일만이다.

미국 씨넷 뉴스 등 외신들은 2일(현지시간) 애플 아이패드 출시 열풍과 별도로 구글도 크롬OS 기반 태블릿 컴퓨터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구글판 태블릿 아이디어 출처는 구글 직원이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및 OS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 디자이너 글렌 머피는 지난 1일(현지시간) 크롬 OS기반 태블릿PC 가상제품 사진 및 영상을 만들어냈다. 내놓은 직후에는 이목을 끌지 못했다. 머피가 따로 알리지 않고 트위터에 구글 태블릿 PC 가제품이 확실히 발굴됐다고 썼기 때문이다.

구글 크롬 오픈소스 프로젝트 사이트는 크롬OS는 우선 넷북에 주력하고 있지만 적용할 수 있는 기기는 확장될 수 있다며 입력 방식, 화면 영역, 전력 처리 등 기기특성이 서로 다른 점이 많을 수도 있다고 전했다.

씨넷은 (크롬 태블릿 PC가) 가상 디자인이지만 구글은 컴퓨팅산업 시장에서 독점되지 않은 영역에 자사 제품을 실현시켜왔다며 구글판 태블릿 PC가 출시될 가능성을 시사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