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테이션 새 PMP, HD급 영상美 '물씬'

일반입력 :2010/01/12 09:33

류준영 기자

멀티미디어 기기 제조사인 아이스테이션(대표 김태섭)이 초고화질(HD)급 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휴대용 멀티미디어 단말기(PMP)인 ‘T9 HD(사진)’을 12일 선보였다.

T9 HD는 아이폰 3GS에 사용된 삼성 C100 칩셋을 업계 최초로 PMP 메인프로세서로 탑재해 일반 PMP 성능대비 최대 30%의 빠른 속도와 저전력 시스템을 구현하는 게 특징이다.

더불어 HD급 영상을 PMP는 물론 내장된 HDMI 단자를 통해 디빅스 플레이어급 이상의 선명한 화질을 가정용 TV로도 감상할 수 있다.

4.3인치 TFT-LCD 화면은 손가락을 사용 부드럽고 미세한 터치를 위해 조작이 편리한 정전식 방식의 터치스크린을 채택했으며, 내구성이 높은 강화유리로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작은 흠집들을 방지해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T9 HD는 15.2mm 슬림한 두께에 하이그로시 바디를 채용,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한손에 쏙 들어오는 탁월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DivX, XviD, H.264, WMV, MKV 등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해 파일변환 없이 동영상 감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실감나는 음향을 제공하는 야마하 오디오 칩셋을 탑재해 완벽한 동영상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그밖에 DMB. 전자사전, MP3, FM라디오, 보이스레코더, 포토뷰어, e-Book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은 물론 기본 내장된 무료신문(메트로) 뷰어로 매일 자동으로 업데이트는 무료신문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내장된 와이파이(WI-FI)로 언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T9 HD는 16기가바이트(GB), 32GB 낸드플래쉬 메모리 용량에 고속 SDHC 외장 메모리 슬롯을 이용하면 추가로 무제한 용량을 확대할 수 있어 동영상, 음악, 사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메모리 용량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리얼 블랙, 모노 화이트, 로즈 핑크, 딥 퍼플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T9 HD는 사용자의 활용도에 따라 아카데미, DMB, 프리미엄 등 총 3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30만원대.

박전만 아이스테이션 사장은 T9 HD는 품질 및 성능 면에서 현존하는 최강의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로 선보이기 위해 휴대폰 기준의 엄격한 품질테스트를 적용했다”라며 “지난해 11월 T9 HD 제품의 전파인증을 완료하고, 두 달이 지나서야 제품을 출시할 만큼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