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관리도 '스마트폰 시대'

일반입력 :2010/01/07 10:44    수정: 2010/01/07 11:57

이장혁 기자

쇼핑몰 운영자들이 이동 중에도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고객 문의 내용에 대한 실시간 상담까지 가능한 ‘모바일 쇼핑몰 관리 시대’가 열린다.

이번에 개발된 ‘스마트폰 전용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는 심플렉스인터넷의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필요 없이 사파리 등 모바일 브라우저에 ‘m.ec.cafe24.com’만 입력하면 손쉽게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재 테스트 중이며 빠르면 다음주부터 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한 모바일 사용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으면서도 ‘PC 버전 바로가기’를 통해 일반 PC에서 활용했던 주요 기능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쇼핑몰 운영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쇼핑몰을 관리할 수 있다.

일·월별 매출확인, 회원가입·방문자 현황은 물론 배송 진행 현황, 신규 게시물 등록 여부, 품절상품 등 수시로 체크해야 할 항목들을 초기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쇼핑몰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공지 사항이나 업데이트 내용도 보여준다.

관련기사

주요 메뉴는 ▲주문 관리 ▲고객 관리 ▲상품 관리 ▲게시물 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아이폰 출시 등 스마트폰 사용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2010년에는 국내 많은 기업들이 모바일 플랫폼으로의 변화에 대응할 것”이라면서 “쇼핑몰 운영자들도 새롭게 변화된 환경에서 이에 부합된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관리자 페이지’를 빠르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