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 뮤직 플레이어'를 플래시 기반의 비설치형으로 새롭게 제공한다고 21일 발표했다.
이번에 개선된 '네이버 뮤직 플레이어'는 별도의 설치 없이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플래시' 기술을 도입한 비 설치형 프로그램으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액티브X등 어떠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자유롭고 간편하게 원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원하는 음악(최대 30곡)을 목록형태나 앨범단위로 구성해,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에 손 쉽게 담아갈 수 있는 '음악보내기'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NHN은 연내 블로그, 카페에서 게시물 작성시 네이버 뮤직 플레이어까지 간편하게 삽입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네이버, '주소록' 베타서비스 시작2009.12.21
- 네이버, 공공 지식자원 콘텐츠 제공2009.12.21
- 네이버, 모바일로 영향력 확대한다2009.12.21
- 네이버재팬, '네이버 포 아이폰' 공개2009.12.21
음악 감상 중에도 플레이어 상에서 네이버 뮤직 'TOP100'의 최신 인기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탭 형식의 구성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현재 감상중인 음악 구매 및 전곡듣기 이용권 등 네이버 뮤직 주요 상품의 구매와 적용도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한편, 네이버 뮤직 서비스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유명 크리스마스 캐롤 88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