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직장인들은 자신의 사무실 공간을 좀 더 따뜻하고 쾌적하게 만들기 위해 다양한 미니가전들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차가운 발을 따뜻하기 위한 미니온풍기부터 쾌적한 공기를 만들기 위한 가습기나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사무실 미니가전들이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량이 늘고 있다. 직장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미니가전은 무엇일까.
옥션(대표 박주만 www.auction.co.kr)은 책상 위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미니 가전들의 판매량이 계속해서 늘고 있다고 밝혔다. 추운 날씨만큼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제품은 바로 미니 난방제품들.
'헬로키티 미니 온풍기'는 통풍구 상하 방향 조절이 가능해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으며 깜찍한 디자인으로 책상 위의 분위기를 살려준다. 엠텍의 'PTC 전기히터'는 작은 사이즈로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사용하기 제격이다. 난방 시 불꽃이 발생하지 않아 안전하고 산화가스도 없어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책상 밑에 부착하는 '워머로워'는 원적외선으로 무릎, 허벅지, 발에 복사열을 보냄으로써 피부를 손상시키지 않고 하체를 따뜻하게 할 수 있다. 일반 히터처럼 실내 산소를 태우지 않아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 www.lotte.com)에서 직장인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은 미니가습기다. 디즈니의 '미키마우스 초음파 가습기 1.5L WDH-151'가 제격이다. 깜찍한 디자인은 물론 소음이 적고 분무량도 풍부해 여성 직장인에게 더욱 인기다. '한일 미니 탁상용 전기 온풍기 HEF-600 '는 겨울철에 사무실 책상 위에 올려놓고 쓰기 좋은 제품으로 안전자동 스위치가 있어 본체가 쓰러지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어 안전하다.
쾌적한 공기를 위한 공기청정기도 인기다. '이오니스 USB 휴대용 공기청정기'를 컴퓨터의 USB 포트에 꽂아 놓으면 컴퓨터 사용시 바로 음이온이 발생되어 컴퓨터나 모니터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제거해주고 쾌적한 컴퓨터 주변 환경을 만들어준다.
G마켓(대표 구영배 박주만 www.gmarket.co.kr)도 사무실 업무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다양한 미니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USB포트를 활용한 제품은 초소형사이즈인데다 전력소모량이 적고,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 많아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으로 건조한 사무실에 가습기는 필수다. 'USB 가습기'는 초음파방식 가습기로 바닥에 물이 맺히지 않아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기 좋다. 차량용 시거잭을 연결하면 차량용 가습기로도 사용 가능하다.
식물키우기에 도움을 주는 제품도 있다. 'USB 그린하우스'은 USB포트에 연결해 내장된 UV램프로 햇빛을 만들어 식물을 키울 수 있는 제품이다. 씨앗을 뿌려 싹이 튼 후 더 자라면 화분에 옮겨 심을 수 있다. 컴퓨터 주변의 전자파를 차단하는 음이온발생은 물론 공기청정효과도 있다.
책상 위 먼지나 쓰레기를 치울 수 있는 미니 청소기도 사무실 필수품. 'USB 청소기'는 책상 위의 먼지나 쓰레기를 청소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강력흡입 터보 기능이 있어 깔끔한 책상을 만들어 준다.
디앤샵(대표 최우정 www.dnshop.com)에서는 사무실에게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독특한 아이디어와 컴팩트한 사이즈가 돋보이는 미니 난방용품 및 가습기를 판매중이다. 1300K 브랜드발전소의 '러블리 큐트 손난로 마우스 패드'는 USB 연결을 통해 따뜻하게 해주는 발열형 마우스 패드로, 평소 차가운 실내공기 때문에 컴퓨터 작업이 어려웠던 여성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건조한 사무실 공기를 위한 미니 가습기도 인기다. 테스의 '다롱이 가습기'는 분무구가 2개나 있어 원하는 방향으로 분무할 수 있는 실용적 제품이며, 엠텍의 '초음파 보틀 가습기'는 컴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인 초경량 제품으로 역시 오피스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11번가(대표 정만원 www.11st.co.kr)에서는 실내공기와 미세 먼지를 정화해주는 개인용 공기청정기로 '엠프레야 공기청정기'를 선보이고 있다. 뛰어난 탈취성능을 물론 노트북, 데스크탑 PC와 책상에 함께 놓아도 어색하지 않은 감각적인 디자인이 장점인 엠프레야 공기청정기는 별도 콘센트가 필요 없이 PC에 USB로 연결해 바로 사용이 가능해 휴대성도 뛰어나다.
관련기사
- 온라인쇼핑몰 2009 인기가전 톱3는?2009.12.14
- '감기 꼼짝마' 감기잡는 퇴치가전 인기2009.12.14
- 신종플루를 막아라···온라인몰 '보온제품 인기'2009.12.14
- 싱글들을 위한 이색가전 '인기'2009.12.14
이외에도 건조한 실내로부터 피부와 건강을 보호하는데 안성맞춤인 '나만의 오아시스 휴대용 가습기'도 인기다. 전원이 따로 필요 없고 필터에 물을 부어 사용하는 자연기화식 휴대용 가습기로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특수 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증기와 안개 발생이 없고 곰팡이 방지 및 향균 기능이 뛰어나 위생적이다.
옥션 가전 담당 김문기 CM은 “겨울이라 사무실 환경이 상당히 건조해지면서 건강을 위해 직접 가습기나 히터, 공기청정기 등을 구입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며 “특히 자신의 책상이나 작은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는 미니가전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