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위원회(위원장 어윤대)는 구글과 함께 유튜브(www.youtube.com)에 한국 관련 경험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응모하는 UCC 공모전을 오는 27까지 개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한국 관련 경험이 있는 외국인들이 한국에 대한 선호도 또한 전반적으로 높다는 점에 착안, 자신의 체험을 UCC로 제작해 세계인들에게 직접 알리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 행사를 마련했다.
내국인 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다국어(영·중·일)로 응모가 가능하다. UCC 공모전은 주제를 바꿔 분기별로 개최되며 첫 시즌인 이번에는 '디지털 라이프(Digital Life)'가 주제이다.
관련기사
- 유튜브, 영화 '아바타' 공동 마케팅 이벤트 진행2009.12.10
- 유튜브 '올해의 동영상'은 무엇?2009.12.10
- 유튜브, 월방문자수 판도라TV 제쳤다2009.12.10
- U2 공연 실황, 유튜브에서 생중계2009.12.10
한국에 거주(방문)하며 경험한 'Digital Life in Korea'나 한국 제품 등을 사용하며 겪은 'Digital Life with Korea' 중 주제를 택일하면 된다.
작품 마감은 오는 27일이며, 1등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총 13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