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도, 모바일 기능 대폭 강화

일반입력 :2009/11/13 11:32

이설영 기자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에 대중 교통정보와 지역 정보가 새롭게 추가된다.

NHN(대표 김상헌)의 네이버 지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한층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에는 대중교통정보 및 주요 도로 실시간 CCTV 등 다양한 기능과 부동산 지도, 자전거지도, 등산지도 등 주제별 특화된 지도 정보가 추가된다.

또한 이용자들은 목적지 주변의 정확한 지역 정보부터 실시간 교통정보, 대중교통(버스, 마을버스, 지하철, 시외버스, 고속버스, 기차, 항공) 노선 및 운행정보는 물론, 도시 간 이동을 위한 대중교통 정보를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에서 확인한 다양한 지역 정보를 휴대단말기에 보관할 수 있는 ‘지도 저장 기능’을 제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이동 중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목적지에 이르는 경로 및 관련 지역 정보를 쉽게 살펴볼 수 있다.

관련기사

또한 사용자의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의 병원, 은행, 대중교통, 주유소 등 활용도가 높은 지역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주변검색’ 기능과 전화번호, 버스번호 검색 기능 등 실생활에서 유용한 지역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NHN 이현규 선행프로젝트그룹장은 “이번 강화된 지도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자들이 자신의 생활 반경 및 패턴에 맞춰 네이버 지도 서비스를 일상에서 더욱 밀접하게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기능 강화를 통해 이용자들이 원하는 때에 최적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