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헬로키티 MP3 첫선

일반입력 :2009/10/07 11:02

류준영 기자

삼성전자 전 세계 인기 캐릭터인 헬로키티를 디자인 테마로 선정한 MP3 신제품을 내놨다. 삼성 MP3 옙 시리즈에서 캐릭터 디자인을 채용한 제품은 이번이 처음.

7일 삼성전자가 선보인 USB 일체형 MP3 플레이어 '옙U5 헬로키티'는 지난 5월에 출시돼 20만대 판매고를 올린 '팝콘 옙 U5'(YP-U5)의 스페셜 에디션이다. U5의 깔끔한 디자인에 사랑스런 헬로키티 캐릭터가 더해져 패션 액세서리처럼 귀여운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는 게 이 제품의 구매포인트다.

또 USB 일체형으로 설계돼 작고 가벼우며 별도의 USB 케이블 연결 필요없이 바로 PC에 꼽아서 사용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내장된 운동관리 프로그램인 '피트니스 모드'를 지원, 운동시 칼로리 소모를 몸무게와 운동시간에 따라 계산해주며 운동 중에 운동시간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보이스 피드백'기능도 제공한다.

그밖에 고양이, 양 등 다양한 캐릭터 아이콘 설정이 가능한 '팝 아트 아이콘' 기능, 음악 재생 버튼을 재생속도조절, 구간반복 등 어학기능으로 설정이 가능한 '스터디 모드', 보이스 레코딩, FM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화이트 단일 컬러로 출시되며, 판매가는 2기가바이트(GB)가 6만5천원, 4GB가 7만5천원이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디자인의 MP3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