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 정보이용료 없는 '위치정보서비스' 제공

일반입력 :2009/04/28 09:17

김효정 기자

LG텔레콤이 휴대폰을 통해 주변의 맛집, 공공기관, 영화·공연정보 등의 생활정보를 정보이용료 없이 지도와 함께 알려주는 ‘내 주위엔?’ 서비스를 29일부터 제공한다.

‘내 주위엔?’은 인터넷 포털 다음과 제휴, 다음이 보유한 방대한 DB와 고해상도 지도를 바탕으로 이동 중에 주변의 ▲추천맛집 ▲놀이·여행 ▲편의·공공시설 ▲영화·극장 ▲공연·전시 ▲축제·행사 등의 생활 및 위치정보를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검색되는 서비스다.

기존의 위치정보 서비스가 데이터 요금 외에 건당 100원~150원의 정보이용료가 부과되는 것과는 달리 ‘내 주위엔?’은 무료로 제공되어 데이터 통화를 1GB까지 사용할 수 있는‘OZ’가입 고객은 별도의 요금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내 주위엔?’에서 ‘영화·극장’을 클릭하면, 가장 가까운 극장에서 가장 빨리 볼 수 있는 영화 정보를 제공하는 등 시공간 개념을 위치정보 서비스와 결합해 이용편리성을 대폭 높였다.

이외에도 ▲현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도보·대중교통·자가용을 이용해 빨리 가는 방법 ▲‘전화연결’ 버튼을 클릭해 목적지에 전화 걸기 ▲지도 다운받기 등의 서비스까지도 원스톱으로 제공해 검색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관련기사

이용방법은 휴대폰의 오즈 라이트 또는 이지아이 버튼을 누른 후, 오즈 라이트에 접속, ‘내 주위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며, LG텔레콤의 EV-DO 리비전0, 리비전A 휴대폰(약 60여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

LG텔레콤 인터넷사업담당 이상민 상무는 “그 동안 모바일 인터넷은 고객이 데이터 통화료 외에도 정보이용료를 추가로 부담해야 해 서비스 활성화에 한계가 있었다”며, “앞으로 실생활에 유용한 더 많은 콘텐츠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