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 품질이 안 좋다고?'

일반입력 :2009/03/04 09:47    수정: 2009/03/04 10:15

김효정 기자

“인터넷전화 음질이 궁금하면 스카이프 무료통화 체험을 이용해 보세요”

 

인터넷전화를 사용해본 경험이 없는 소비자들에게 30분간 무료로 인터넷통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개최된다.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통화음질을 개선한 스카이프 4.0출시를 맞아 스카이프 유료상품 구매 경험이 없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30분간 무료통화를 체험하고 통화품질을 확인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 3월 4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

 

스카이프가 제공하는 무료통화권으로 전세계 일반전화에 거는 통화를 30분간 무료(주요국가 분당 22원 기준)로 할 수 있다. 무료 체험을 경험하고 싶은 소비자들은 스카이프 홈페이지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무료통화쿠폰을 받고 인증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스카이프는 가입자간 무료통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입자간 통화가 아닌 경우 국제전화 통화비는 분당 22원으로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무료체험 이벤트와 더불어 스카이프 크레딧(선불통화권)을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같은 이벤트 기간 동안 추첨을 통해 소니 휴대형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 USB폰, 웹캠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 개최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24일. 소니 PSP는 출시 당시 휴대기기로서 최고의 액정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고화질 엔터테인먼트를 구현했으며 무선랜 기능으로 대전 플레이를 가능해 휴대형 게임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제품이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본부장은 "전세계 4억500만명이 사용하고 있는 스카이프는 동시 접속자수도 1600만명이 넘고 전세계 통화량의 8%가 스카이프가 차지할 정도로 대중화되어 있으며 세계인들이 인정할 만큼 깨끗한 통화품질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히며 "인터넷전화 통화품질이 안 좋다는 편견을 깨기 위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옥션 스카이프는 지난 2월 중순 윈도우용 ‘스카이프 4.0(Skype 4.0 for Windows)’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스카이프 4.0은 새로운 광대역 오디오코덱을 적용해 통화음질이 대폭 향상됐다. 새로 채택된 오디오코덱은 기존보다 대역폭을 50% 이상 적게 사용하면서도 광대역 통화품질을 구현한다. 여기에 초당 30프레임의 풀스크린 고화질 화상통화가 가능하도록 화상통화 기능도 개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