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유비쿼터스 뮤직포털 멜론(Melon, www.melon.com)은 새롭게 개편한 공식 홈페이지를 28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멜론 회원들은 물론, 일반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감성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사용자 참여 확대를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개편 범위는 ‘메인페이지’와 ‘마이페이지’ 그리고 ‘미니마이앨범’을 포함한 전반적 서비스가 개편되었으며, 전체적인 UI 변경으로 보다 깔끔해진 디자인과 페이지 구성은 물론 이용자의 동선을 고려해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특히 음악 장르 메뉴를 메인에 배치하여, 멜론의 다양한 음악 서비스를 장르 중심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내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개인 맞춤화 서비스 ‘마이페이지’는 음악친구 소식 배달, 방명록 남기기, 음악배달 등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해 멜론의 타 이용자들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공간으로 거듭났다. 마이페이지에서는 내 음악 감상 이력 및 상품 구매 이력 등도 함께 관리할 수 있다.
SK텔레콤 Music사업팀 조원용 팀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사용자들의 참여와 공유를 활성화 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했다”며 “멜론만의 맞춤형 서비스를 기반으로 점점 다양화되고 있는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