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서도 "라멘 말고 라면"…이베이재팬, 한국 면류 수요 급증

큐텐재팬, 상반기 한국 면류 판매량 27% ↑…김·건어물도 27% 확대

유통입력 :2025/07/16 09:13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올해 상반기 기준 한국 면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큐텐재팬이 분기별로 진행하는 최대 할인 행사 메가와리(5월31일~6월12일)에서는 직전 메가와리(2월28일~3월12일) 대비 40% 증가했다.

큐텐재팬이 5월 1일~21일 기준으로 한국 면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보리촌 보리냉면’이 1위에 올랐다. 매콤한 크림 파스타 풍미의 ‘신라면 툼바’ 봉지면과 컵라면은 각각 2위와 5위를 차지했다. ‘진라면’은 3위, ‘불닭볶음면’은 4위에 올랐다.

불닭볶음면. (제공=이베이재팬)

'팔도비빔면 컵', '농심 푸팟퐁구리 큰사발면', '오뚜기 크림진짬뽕'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컵라면 수요도 증가세다.

K-면 외에도 김·건어물, 국(스프) 같은 장바구니 기본 아이템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한국산 김·건어물과 국(스프) 카테고리가 각각 27%, 2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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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재팬은 K-푸드 기획전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국 식품기업은 물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 등과도 협업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베이재팬 관계자는 “K-면을 필두로 김·건어물, 국류 등 기본 먹거리 아이템까지 일본에서 K-푸드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며 “K-푸드가 K-뷰티·K-패션과 함께 일본 내 K-라이프스타일 열풍을 이끌고 있는 만큼, 관련 기획전을 강화해 다양한 한국식품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한국 식품기업 등과의 협업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