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와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역량을 토대로 맞춤형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AICC)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TCK는 전 세계 35개국에 진출해 약 5000개의 고객사에 서비스 외주화(BPO)를 제공하는 트랜스코스모스 그룹의 한국 법인이다. IT 설루션 개발·제공, 이커머스·디지털마케팅, 콘택트 센터 구축·운영 등을 국내에 제공하고 있다.
KT와 TCK는 최신 AI 설루션 개발 및 산업별 적용, 보안성과 유연성을 갖춘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 공동 마케팅 및 판매 활동 전개, 글로벌 시장 진출 등에서 국내외 BPO 시장의 인공지능 전환(AX)을 추진할 계획이다.

해당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TCK AICC+(가칭)’ 플랫폼 개발과 구축에 주력한다. KT의 AICC 설루션과 TCK의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을 결합한 통합 플랫폼을 통해 BPO 시장 내 기업 고객에 AICC 설루션을 제공하고, 기업의 AX를 지원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 KT클라우드, 리벨리온·업스테이지 등과 'AI 동맹'…생태계 구축 본격화2025.04.18
- KT, 공공기관 대상 'AX 전략 세미나' 개최2025.04.17
- KT, 미디어 '3대 전환' 선언…AI·IP·FAST로 구조 재편 시동2025.04.16
- KT, 1분기 배당금 주당 600원2025.04.15
TCK AICC+ 플랫폼은 TCK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KT의 AICC 설루션을 비롯해 IT 인프라, 응용 애플리케이션 등 기업 업무 환경을 AI로 전환하기 위한 서비스들을 포함하고 있다. 또 KT가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에 나선 ‘한국적 AI’ 모델도 활용해 산업별 특성에 맞는 AICC 설루션 제공을 목표로 한다.
이와 함께 양사는 TCK AICC+ 공동 마케팅, 판매 활동 전개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동남아시아 등 해외 시장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사를 발굴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