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중화권과 동남아 진출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이 회사의 대표작 '블레이드앤소울2'는 중국 서비스를 시작했다면, '리니지2M'은 5월 동남아 6개국에 진출해 흥행을 시도한다.
9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기존 인기작의 서비스 지역 확대에 팔을 걷어 붙였다.

우선 이 회사는 MMORPG '블레이드앤소울2'를 지난 3일 중국에 선보였다. 이 게임의 중국 파트너사는 텐센트게임즈다.
'블레이드앤소울2'는 중국 서비스 직후 현지 애플 앱스토어 전체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다. 이 게임은 현지 아이폰 RPG 장르 인기 톱10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큰 문제 없이 서비스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게임의 중국 앱 마켓 매출 순위는 급등하지 않았던 만큼 텐센트 위게임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PC 버전 서비스 성과를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의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필리핀 6개국 동남아 서비스도 준비 중에 있다. 현지 서비스는 엔씨소프트와 VNG게임즈가 공동 설립한 합작법인 NCV게임즈가 맡는다. 서비스는 다음 달 20일 시작하며, 서비스 전까지 사전 주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회사 측은 해당 지역의 모든 이용자가 하나의 서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모바일과 엔씨소프트의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을 통해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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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이 게임은 중국 서비스를 앞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게임의 중국 서비스는 텐센트 게임즈와 샤오밍타이지가 맡을 예정이다. 리니지2M 원작인 PC MMORPG '리니지2'는 2004년 중국에 출시되어 현재까지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텐센트 게임즈는 2012년부터 리니지2의 중국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올초 조직개편을 마무리한 엔씨소프트가 신작 출시 준비와 함께 기존 인기작의 서비스 지역 확대에 나서고 있다"라며 "아이온2와 LLL 등 신작 게임을 출시하기에 앞서 이 같은 기존 인기작이 해외서 흥행 소식을 전할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