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개인화 맞춤형 IoT"…코오롱베니트, AWS 기반 스마트홈IoT 서비스 확산

다양한 기업 서비스 협업·확장 가능한 높은 호환성 갖춰…통신·가전·자동차 연동 지원

컴퓨팅입력 :2025/03/31 17:58

코오롱베니트가 고객 만족도를 대폭 높인 자체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앞세워 하이엔드 주거 산업 선도에 나선다.

코오롱베니트는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IoT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 초개인화 맞춤형 서비스를 완성했다고 31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 스마트홈IoT 플랫폼 서비스 화면 (사진=코오롱베니트)

코오롱베니트는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으로 효용을 높인 자체 개발 스마트홈IoT 플랫폼을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이곳은 코오롱글로벌·HL디앤아이한라 등이 건설한 아파트에 입주민용 모바일 앱과 관리실용 관제 포털을 포함한 통합 주거용 IoT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해당 서비스는 홈넷·스마트가전·음성인식 등의 기능이 연동돼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 가전 에너지 사용량, 주차장 공간, 전기차 충전 여부 확인을 비롯한 반려동물 돌봄과 방문 청소 서비스도 제공한다.

코오롱베니트의 스마트홈IoT 플랫폼은 '멀티 IoT' 플랫폼 구축 방식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장벽 없이 연계해 활용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AWS 클라우드를 통한 범용적인 IoT 구축 시스템을 기반으로 여러 통신·가전·자동차 브랜드와 추가로 서비스를 연계하도록 지원한다.

코오롱베니트는 국내 최초로 'AWS IoT 컨설팅 컴피턴시'를 획득하는 등 IoT 사업 전문성과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왔다.

코오롱베니트가 지속 확장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음성 인식 등의 다양한 고객 혁신 서비스는 IoT 코어 서비스를 통해 홈넷사·가전사·자동차 제조사 등의 기존 시스템과 연동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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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지난 2022년 코오롱베니트가 현대차그룹과 서비스를 연결해 선보인 카투홈서비스는 홈IoT와 현대차그룹의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연동해 집과 자동차를 양방향으로 제어한다.

코오롱베니트 박찬정 이사는 "자사 홈IoT서비스를 통해 입주민 주거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아파트 브랜드 가치가 향상하는 건설 사업의 선순환 구조 형성을 도울 것"이라며 "하이엔드 주거 산업을 리딩하기 위해 실제 주택과 IT 서비스가 조화롭게 융합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