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부니…CU, 벚꽃 관련 상품 매출 급증

과일 들어간 디저트 샌드위치 매출도 전월 대비 43.3%↑

유통입력 :2025/03/24 10:06

CU는 이달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벚꽃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113.4%)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표적으로 CU가 지난 12일 출시한 신상 아이스크림 ‘벚꽃캔 샤베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2만개가 판매됐다. 벚꽃캔 샤베트는 벚꽃 모양의 초콜릿과 체리맛 샤베트를 함께 섞어 먹는 디저트다.

벚꽃 관련 상품과 함께 딸기 케이크, 딸기 샌드위치, 베리 마카롱, 블루베리 요거트 등 과일이 들어간 디저트의 매출도 호조를 보였다.

CU 벚꽃 간편식. (제공=BGF리테일)

CU 디저트 브랜드 당과점의 베리 뚱카롱의 이달 판매량은 커피 뚱카롱 보다 2.2배(120.6%), 베리 초코볼 케익은 밀크 초코볼 케익 보다 1.8배(84.2%) 가량 더 많이 판매됐다. 생크림 딸기샌드 등 과일이 들어간 디저트 샌드위치 매출도 전월 동기 대비 43.3% 뛰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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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CU는 벚꽃 추출액, 벚꽃 추출 분말 등을 넣어 맛과 색을 입힌 봄 시즌 한정 ‘봄바람 벚꽃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 ▲벚꽃크랩유부 ▲벚꽃 유부 주먹밥 ▲벚꽃샌드 ▲벚꽃버거 등 4종이다.

BGF리테일 정재현 간편식품팀장은 “벚꽃의 맛과 감성을 담은 이번 시즌 메뉴를 통해 ‘맛있는 봄’을 즐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CU는 계절과 제철에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며 새로운 맛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