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타벅스, 안 팔리는 메뉴 없앤다

판매량 저조한 음료 메뉴에서 제외

유통입력 :2025/02/25 09:18

스타벅스가 미국 내 메뉴를 간소화해 주문 처리 속도를 높이는 전략을 추진한다.

블룸버그통신은 24일(현지시간) 회사가 일부 판매량이 저조한 음료를 메뉴에서 제외한다고 보도하며, 대상에는 일부 프라푸치노와 로열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라떼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메뉴 축소에 대해 회사는 해당 음료가 판매량이 낮거나 제조 과정이 복잡하며, 기존 제품과 유사성이 높은 점을 고려했다고 외신은 설명했다. 앞서 스타벅스는 파인애플 패션후르츠 음료 등 일부 제품을 이미 단종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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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매장 (사진=지디넷코리아)

스타벅스는 최근 1천100개의 본사 직군을 감축하며 조직 재정비에 나섰다. 회사는 브라이언 니콜 CEO 체제에서 카페 환경을 개성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메뉴 단순화를 통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품질 유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오는 9월 말까지 미국 내 메뉴를 약 30% 축소할 계획이며, 최근 출시한 코르타도와 지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라벤더 제품군 등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외신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