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코퍼레이션(대표 박혜윤)이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이 유튜브 쇼핑과 연계한 '식빵언니 김연경'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이는 텐랩(TENLAB)은 김연경의 시그니처 'KYK10' 로고를 활용한 굿즈 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매달 10일 한정 수량으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출시 10일 전 제품을 미리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는 스포티한 감성을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베스트, 포텐셜 캡, 양모 슬리퍼 등이 출시되며, 수익금의 일부는 유소년 스포츠 발전 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유튜브 쇼핑플랫폼 공식 파트너사인 마플샵의 쇼핑 연동 기능을 통해 '식빵언니 김연경'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시청하면서도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다.

마플샵은 최근 ▲게임 IP '쿠키런' ▲아티스트 '다자이 유상무' ▲뮤지션 '김범수의 MZ음악회' 등 다양한 장르의 크리에이터들과 온라인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왔다.
김연경은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TENLAB이 단순한 브랜드가 아닌 유소년 스포츠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길 바란다"며 "매달 10일마다 팬들과 만나는 특별한 약속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마플샵, 멤버십 스타터 크리에이터 30명 모집2024.12.19
- 카페24-더에스엠씨그룹 협업…"유튜브 쇼핑 판 넓힌다”2024.08.30
- "나만의 티셔츠, MZ세대 새 ‘덕질’로 뜬다"2024.08.28
- 카페24-샌드박스네트워크,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키운다2024.08.27
박혜윤 마플코퍼레이션 대표는"'식빵언니 팝업스토어'를 통해 스포츠 스타의 일상적 감성과 다음 세대를 향한 나눔이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마플샵은 8만3천여 명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성장하며 누적 거래액 700억원을 달성했다. POD(Print On Demand) 기술을 활용한 주문 즉시 제작 시스템으로 크리에이터와 고객 모두에게 차별화된 커스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210만 명의 회원들과 함께 유튜브 쇼핑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 중심의 새로운 커머스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