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 에어아시아 기내 결제 솔루션 업그레이드

엔터프라이즈급 태블릿 도입…결제 속도 50% 높아져

컴퓨팅입력 :2025/02/17 10:23

지브라테크놀로지스가 에어아시아의 기내 리테일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승객 구매 경험 향상에 나섰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에어아시아의 말레이시아 지주사인 캐피탈A 기내식·식음료 자회사 산탄과 소프트 스페이스와 협력해 만든 산탄의 기내 리테일 솔루션 '패스포스(Fasspos)'를 업그레이드했다고 17일 밝혔다. 

산탄은 2020년부터 기내 운영 개선을 위한 기술 솔루션 도입을 추진해 왔다. 에어아시아 항공편에서 처음으로 소프트포스(SoftPOS) 기술을 활용한 비접촉식 결제 시스템을 구현한 바 있다. 패스포스 시스템은 재고 추적부터 좌석 내 주문, 결제 처리를 돕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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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아시아 승무원이 업그레이드된 지브라 태블릿에서 패스포스를 이용해 기내 구매를 진행 중이다. (사진=지브라테크놀로지스)

지브라테크놀로지스는 패스포스에 엔터프라이즈급 ET45 태블릿을 도입해 기능을 강화했다. ET45 태블릿은 더 크고 직관적인 화면과 강력한 근거리 무선 통신(NFC) 기술을 탑재했다. 결제 시간을 50% 이상 줄일 수 있다. 

캐서린 고 산탄 최고경영자(CEO)는 "패스포스 같은 혁신적인 솔루션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반적인 승객 경험을 개선할 것"이라며 "승무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