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케이블텔레콤의 알뜰폰 브랜드 ‘티플러스’는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알뜰폰 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3일 밝혔다.
알뜰폰 시장이 통신비 절감의 필수 선택지로 자리잡은 가운데 소비자들은 이제 가격 뿐만 아니라 기업 신뢰도, 고객 서비스, 정보 보호를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다. 티플러스는 이러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해왔다.
알뜰폰 고객들의 대표적인 불만이던 고객센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티플러스는 전문 상담사를 확충하고, 고객센터 전용 앱을 도입해 비대면 상담 편의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전화 상담 5분 이내 연결, 홈페이지 1대 1 문의 1일 이내 처리를 목표로 운영하며, 업계 평균 대비 대폭 향상된 서비스 수준을 제공하고 있다.

티플러스는 방송통신위원회 이용자보호업무 평가에서 5년 연속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해 기준, 이 등급을 받은 알뜰폰 사업자는 티플러스를 포함해 단 2곳뿐이다.
관련기사
- ‘쯔양’ 알뜰폰 요금제 출시...월 1만2천원부터2025.02.05
- 고명수 알뜰폰협회장 "올해 eKYC 도입해 본인인증 강화"2025.02.05
- SK세븐모바일, AI 상담사 ‘티파니’ 도입...알뜰폰 부정가입 철벽 방어2025.02.10
- ‘쯔양’ 알뜰폰 요금제 나온다..."어르신 통신비 기부 지원"2025.02.03
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ISMS)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하며, 엄격한 보안 기준을 충족하는 안전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케이블텔레콤 관계자는 "티플러스가 4년 연속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위를 차지한 것은 고객의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통해 알뜰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