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필립모리스는 1월부터 생산되는 모든 담뱃갑 내부에 위기가구 발굴·지원 홍보 문구를 적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한국필립모리스가 지난해부터 행정안전부와 위기가구 발굴 홍보 동참을 위한 협약을 맺은 것에 따른 조치다.
작년 테리아와 말보로 브랜드 제품 중 4종에 홍보 문구를 적용해 생산 및 유통해오던 것을 이달부터는 적용 범위를 전체 50종으로 넓혔다.
문구는 사회적·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보건복지상담센터(129)와 지자체의 읍·면 사무소 또는 동 주민센터에 연락하면 종합적인 상담은 물론 긴급복지지원과 생필품 지원 등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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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은 전국 편의점을 통해 유통된다. 특히 약 1천800개 편의점에서는 디지털 광고보드를 통해서도 홍보 문구를 송출한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사회적 안전망 강화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