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가전기업 쿠첸은 재미를 추구하는 젊은 층과 소통을 늘리고자 쌀과 잡곡을 주제로 한 '미(米)토피아' 세계관을 확장해 펀슈머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쿠첸은 기존 세계관에 잡곡 테마를 강조한 새로운 도시와 자극적인 맛을 상징하는 캐릭터 등을 추가해 '미토피아' 시즌2 스토리를 전개한다. 건강한 식문화를 중점에 둔 서사 확장으로 올해도 2030세대를 겨냥한 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쿠첸은 지난 2023년 MZ세대와 소통을 확대하고자 쌀 모양 캐릭터 '진지(ZIN-Z)'와 '미토피아' 세계관을 공개했다. 진지는 쿠첸의 철학을 반영한 캐릭터다. 밥맛을 잃은 사람들의 미(米)각을 되찾아주기 위해 '미토피아' 세계를 건설한다.
미토피아 시즌2는 잡곡의 정원, 잡곡 타워 등으로 구성된 새로운 도시 '밥티칸 시티' 오픈으로 세계관을 확장했다. 또한 신규 캐릭터 '단짠맵 트리오'를 추가로 공개해 진지의 밥맛 사수 스토리를 확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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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첸은 한층 풍성해진 설정과 흥미로운 스토리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즐거운 소비 경험을 중요시하는 MZ세대와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쿠첸 관계자는 "2030 고객을 대상으로 쿠첸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세계관 마케팅을 강화했다"며 "한층 탄탄해진 스토리텔링으로 쿠첸에 대한 인식은 물론 쌀과 잡곡밥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또한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