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슈퍼소닉, ‘탑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 출시

최근 3개월간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 운영 광고 소재 표시

게임입력 :2024/12/19 11:46

유니티는 19일 퍼블리싱 솔루션 ‘유니티 슈퍼소닉(Supersonic from Unity)’에서 유저를 사로잡고 게임의 성장을 실현할 성공적인 광고 소재를 만나볼 수 있는 ‘탑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Top Creatives Library)’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탑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는 슈퍼소닉의 광고 소재 전문가들이 성과와 혁신성을 기준으로 엄선한 광고 소재 컬렉션으로, 개발자들은 이를 활용해 슈퍼소닉의 게임 전반에서 가장 큰 성과를 내는 광고 소재를 파악해 게임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광고 소재 아이디어를 확보할 수 있다.

슈퍼소닉은 매월 업데이트되는 라이브러리를 통해 개발자가 가장 앞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이 최신 트렌드와 디자인 요소 등을 파악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티 슈퍼소닉, ‘탑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 출시

개발자는 운영 체제, 게임 장르,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및 컨트롤 유형 등 다양한 필터링 옵션을 활용해 원하는 광고 소재를 살펴볼 수 있다. 필터를 설정한 후 특정 게임의 장면, 카메라 앵글, 색상 등을 확인하여 본인의 게임 광고 소재 제작을 위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이 라이브러리에는 최근 3개월 동안 ‘메타 오디언스 네트워크(Meta Audience Network)’에서 활용된 광고 소재가 포함된다.

개발자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러닝 게임 개발자는 장르(러닝)와 메커니즘(의사 결정/게이트)을 필터링하면, 좋은 게이트와 나쁜 게이트를 구분하는 데 사용된 색상, 배경 캐릭터, 텍스트 사용 여부, 파워업 표시 등의 요소를 식별할 수 있다.

방치형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자는 장르(시뮬레이션)와 메커니즘(의사 결정/게이트)으로 필터링해, 광고 소재의 속도, 보이스오버, 실제 연기자 등장 여부 또는 게임 플레이 표시 여부, 광고 소재의 유머 요소 등을 식별할 수 있다.

특히 장르(방치형 자원 관리)와 메커니즘(쌓기 및 업그레이드)을 필터링해, 수집하는 자원의 종류, 테마, 긍정적인 표시의 유형, 배경 캐릭터가 취하는 액션 등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번 출시된 슈퍼소닉 탑 크리에이티브 라이브러리는 개발자들이 게임 성장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기술과 지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슈퍼소닉의 ‘지식 허브(Knowledge Hub)’에 포함된 도구 중 하나이다.

이 허브에는 개발자의 프로토타입 단계를 지원하고, 개발 속도를 높여주기 위해 최근 출시된 AI 도구인 ‘게임 아이디어 제너레이터(Game Idea Generator)’도 포함되어 있다. 또한 시장 동향, 인기 차트, 성공적인 모바일 게임 비즈니스를 위한 슈퍼소닉 전문가의 팁을 소개하는 영상 등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