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X 꼴레, 유니버설과 만나 새 컬렉션 출시

유명 캐릭터 IP들의 특징과 매력 담아

인터넷입력 :2024/10/25 10:11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에서 전개하는 커스터마이징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꼴레’가 인기 캐릭터 IP들을 보유한 ‘유니버설’과 함께 ‘꼴레 X 유니버설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꼴레 X 유니버설 컬렉션은 Z세대 사이에서 커스터마이징 패션 브랜드로 급부상 중인 꼴레만의 크리에이티브로 ‘쥬라기공원’, ‘윌리를 찾아라’, ‘미니언즈’ 등 유니버설의 인기 캐릭터 IP 9종을 재해석해 출시했다. 

특히, ‘오래될수록 새롭다’는 컨셉으로 유니버설의 194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인기를 모았던 유명 캐릭터 IP들의 특징과 매력을 꼴레만의 위트를 더한 키링과 스티콘(스티커+이모티콘)으로 재탄생시켜 Z세대에게는 신선하고 새로운 캐릭터 IP 경험을, 오랜 유니버설 팬들에게는 어릴 적 향수와 추억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꼴레 X 유니버설 컬렉션 (COLLER X UNIVERSAL Collection)’

인간에게 겁을 줘야하는 유령의 규율을 어기는 꼬마 유령 ‘캐스퍼’, 기분이 좋으면 배를 잡고 웃는 검은 고양이 ‘펠릭스 더 캣’, 착한 꼬마 악마 ‘핫 스터프’를 비롯해 ‘굿럭트롤’, ‘우디 우드페커’, ‘리치리치’까지 유니버설 대표 캐릭터 IP에 꼴레만의 Z세대 감성을 담아 탄생한 플러시 키링, 메탈 스티콘, 와펜 스티콘 등 귀엽고 아이코닉한 제품들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꼬마 유령 ‘캐스퍼’의 몸이 투명하게 보이는 아크릴 쉐이커 키링, ‘펠릭스 더 캣’의 다양한 표정과 역동적인 포즈가 돋보이는 페이스 스티콘 세트, ‘우디 우드페커’의 눈과 부리가 입체적인 형태로 구현돼 익살스러움이 느껴지는 실리콘 스티콘 세트 등 유니버설 캐릭터 IP들의 특징들을 유쾌하게 풀어낸 제품들은 나만의 개성대로 가방, 파우치, 모바일 케이스 등 패션 아이템에 자유롭게 꾸밀 수 있어 트렌디함을 중시하는 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관련기사

이 외에도 꼴레는 2024 FW 신제품을 함께 출시, 나일론 소재의 토트백과 크로스백, 캔버스 소재의 백팩과 스트랩 등으로 구성, 가을ㆍ겨울 시즌에 맞춰 블랙, 미드나잇 네이비, 머드 그레이 등 차분하고 클래식한 컬러의 제품들로 구성해 기대감을 더했다. 또한 유니버설 컬렉션을 비롯해 다양한 패션템에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메탈 숫자 스티콘, 꼴레 퍼리프렌즈 플러시 키링, 쁘띠 클로젯 컬렉션까지 함께 선보이며 시크하면서도 귀여운 감성룩을 완성했다. 귀여운 고양이 귀 모양의 시그니처 디자인과 가볍고 그립감 좋은 TPU 소재의 꼴레 아이폰 16 미야오(MEOW)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꼴레 X 유니버설 컬렉션’은 라인프렌즈 스퀘어 오프라인 전매장(신사점, 성수점, 명동점)과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 29CM에서도 동시에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