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양의 문자도 OK"…티젠소프트, 한국중부발전 메시징 솔루션 구축

기간계 시스템과 문자 메시지·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API로 유연히 연계·구축

컴퓨팅입력 :2024/10/02 16:48

문자 발송 시스템의 효율성·안정성을 증가시키고 한국중부발전 내 양방향 문자 커뮤니케이션을 증대시키기 위해 티젠소프트가 나섰다.

티젠소프트는 한국중부발전에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인 'TG 1st+UMS알림톡(AlimTalk)'을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구축 사업으로 한국중부발전은 문자메시지와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기간계 시스템과 유연하게 API로 연계할 수 있게 됐다.

티젠소프트가 한국중부발전에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TG 1st UMS+알림톡)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사진=티젠소프트)

이를 통해 기존 메시지 전송 시스템에서 있던 불편함을 개선하고 사용·관리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많은 양의 메시지를 보낼 때도 발송 신뢰도를 확보했다.

티젠소프트의 통합메시지 발송 솔루션은 직원·조직별 권한을 부여해 다수의 수신자에게 대량 문자 메시지를 전송·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이 솔루션은 GS인증 1등급을 받은 소프트웨어로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기반으로 카카오 알림톡, 단문, 장문, 멀티미디어, 음성, 웹팩스 전송 기능 등을 제공하며 나라장터에도 등록돼 있다.

티젠소프트는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의 지속적인 연구로 사용자 편의성, 발송·통계 기능의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라며 "자사의 연관된 솔루션과 유연한 시스템 통합으로 고객의 솔루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메시징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