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으로 대회 상금 충당 가능…美 테니스 대회 달군 ‘이 칵테일’

'허니 듀스' 칵테일 작년에만 46만 잔 팔려…판매 수익 1천만 달러 넘길 듯

유통입력 :2024/09/04 11:32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US 오픈 테니스 대회에서 판매하는 칵테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음료의 판매 수익만으로도 우승자에게 지급되는 상금을 충당할 수 있다는 계산도 나온다.

CNN은 지난 3일(현지 시간) 경기장에서 판매되는 허니 듀스(Honey Deuce)라는 칵테일의 수익이 대회 종료 이전 1천만 달러(약 134억 원)의 수익을 넘길 것이라고 보도하며, 음료 수익만으로 올해 남녀 단식 우승자에게 지급되는 상금을 충당할 수 있다고 전했다.

허니 듀스(사진=그레이구스 홈페이지 캡처)

허니 듀스는 지난 2007년 대회의 공식 음료 스폰서인 보드카 회사 그레이 구스(Grey Goose)에 의해 개발됐다. ▲보드카 ▲레모네이드 ▲라즈베리 리큐어 ▲멜론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한 잔에 23달러(약 3만800원)인 이 음료는 작년에만 46만 잔이 팔렸고, 대회 시작 이후 220만 잔 이상이 팔렸다고 CNN은 보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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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마케팅 부사장인 알레코 아즈케타는 칵테일의 인기가 희소성이라고 설명하며, 오직 대회에서만 원조를 맛볼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이 기대하게 된다고 CNN에 설명했다. 올해는 칵테일을 소재로 한 티셔츠와 모자 등 관련 상품도 대회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회사는 뉴욕 지역 140곳의 바텐더와 협력해 허니 듀스를 판매하고 있으며, 대회 기간 뉴욕과 시카고에서 캔 형태로 제공해 대회 관객이 아니더라도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