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팹리스산업협회(KFIA)는 오는 21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시스템반도체 2차 테크데이 및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성남시 주최, 한국팹리스산업협회(KFIA),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공동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시스템반도체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데이’ 행사는 시스템반도체 공급-수요 기업의 상생협력을 위해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행사를 통해 시스템반도체 얼라이언스 참여 기업의 기술 역량 강화와 기업 간 협력 확대를 위한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팹리스 및 디자인 파트너를 위한 황선욱 Arm코리아 대표이사의 기술 발표를 시작으로 한 테크데이와 공급 기업과 수요 기업의 연계를 목표로 하는 네트워킹 데이를 통해 분과별 참여 기업의 주요 기술 수요 논의 및 관심 기술 분야 주제 토론 등 상생 협력을 제안하고 정책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15년 내로 TSMC 뛰어 넘을 수 있어…K-팹리스·파운드리 잘 키워야"2024.07.29
- 중견 팹리스, 반도체 설계 인재 구하기 '하늘에 별따기'2024.07.24
- 삼성전자 MPW 횟수 4년 연속 확대..."팹리스와 상생 강화"2024.07.15
- 한국팹리스산업協, 27일 시스템반도체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데이 개최2024.06.24
모바일·가전 분과, 로봇·바이오 분과, 모빌리티 분과, 컴퓨팅·시스템 분과 등 총 4개 분과에서 33개 기업이 참석 예정이며, 산학연 등 기관 참석자를 포함하면 총 60여명이 참석 예정이다.
한국팹리스산업협회(KFIA)는 ‘시스템반도체 얼라이언스 네트워킹’에 앞서 반도체 기업 기술보호를 위한 보안 교육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참여 기업들의 통찰력 확보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