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1분기 매출·영업익 동반 하락…스위치 판매 부진

매출·영업익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5%, 70.6% 감소

게임입력 :2024/08/04 10:16    수정: 2024/08/04 10:30

닌텐도는 지난 2일 실적발표를 통해 2025 회계연도 1분기(2024년 4월 1일~6월 30일) 매출 2천466억 3천800만 엔(약 2조 2천85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비 대비 46.5% 감소한 수치다.

1분기 영업이익은 545억1천만 엔(약 5천5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0.6% 감소했다.

닌텐도는 매출 감소의 원인에 대해 총이익 감소와 SG&A(판매, 일반 및 관리) 비용의 증가라고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

지난 1분기 출시된 '페이퍼 마리오: 천년의 문' 리메이크 버전 (176만 장 판매)과 '루이지 멘션 2 HD'(119만 장 판매)가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작년에 출시된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킹덤'과 비하면 다소 부족했다.

모바일 및 IP 관련 사업에서도 비슷한 감소세가 나타났다. 지난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무비'가 개봉한 영향으로 1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53.8% 감소했다. 

닌텐도 스위치 전체 모델은 1분기 210만 대 판매됐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6.3% 감소한 수치다.

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 3월 최초 출시된 이래 올해로 7년 넘게 판매되고 있다. 이에 앞서 '닌텐도 3DS'는 6년 앞선 2011년 출시됐음을 고려하면 후속 기기가 출시될 시점이 이미 지나간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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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는 성명을 통해 "지난해 회계연도 1분기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의 단위 판매가 1분기로서는 매우 높았다"며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무비가 전담 비디오 게임 플랫폼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젤다의 전설: 티어스 오브 킹덤 역시 좋은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한편 닛케이(니혼게이자이 신문)는 지난 2월 "닌텐도가 스위치 후속기기를 이르면 올 3분기부터 생산하기 시작, 내년 3월 안에 발매할 계획"이라며 "스위치와 같이 휴대용과 거치형 콘솔 플레이를 모두 즐길 수 있는 혼합형 게임기기로 스위치의 6.2인치(약 15.7cm) 화면보다 넓은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