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워치3, 상세 사양 나왔다…달라진 점은?

마케팅 자료 유출…화면 밝기 최대 2천 니트·충전속도 20% 향상

홈&모바일입력 :2024/07/31 08:56

구글의 차세대 스마트워치 ‘픽셀워치3’의 마케팅 자료가 유출돼 자세한 제품 사양이 공개됐다고 IT매체 안드로이드헤드라인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유출된 홍보자료에 따르면, 픽셀워치3 41mm모델과 45mm 모델에는 구글의 액츄어 디스플레이(Actua Display)가 탑재돼 최대 2천 니트의 밝기를 제공한다. 이는 전작인 픽셀워치2 디스플레이의 최대 밝기의 2배 수준이다.

구글 픽셀워치3 렌더링 (사진=온리크스/안드로이드헤드라인)

픽셀워치3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전작과 동일한 24시간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지만, 새로운 ‘배터리 세이버 모드’를 활용하면 36시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또, 41mm 모델은 20% 더 빠른 충전속도를 자랑한다.

출처=안드로이드헤드라인

공개된 자료에서 눈길을 끄는 것은 픽셀워치3를 사용해 픽셀 카메라를 제어하고 네스트캠이나 네스트 도어벨의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스마트폰이 없어도 픽셀워치3로 스마트홈 기기의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모닝브리프’라는 기능을 도입해 매일 아침 사용자의 가장 중요한 건강 및 운동 지표를 요약해 제공해 주며, 달리기를 즐겨 하는 사용자의 경우 ‘사용자 지정 달리기’를 만들어 저장된 운동 석정에 접근해 개인 기록을 경신할 수 있게 바뀌었다.

관련기사

새롭게 도입되는 모닝 브리프 기능 (출처=안드로이드헤드라인)

구글 픽셀3은 다음 달 13일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에서 스마트폰 픽셀8 시리즈, 무선 이어폰 픽셀 버즈 프로2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구글TV 스트리밍 장치와 가정용 온도 조절장치 ‘네스트 써모스탯’(Nest Thermostat)도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고 외신들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