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D SW 투데이] 경기대, SW 부트캠프로 스펙 쌓는 여름방학 外

컴퓨팅입력 :2024/07/01 17:13

지디넷코리아가 소프트웨어(SW) 업계의 다양한 소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ZD SW 투데이'를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SW뿐 아니라 클라우드, 보안, 인공지능(AI)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기업들의 소식을 담은 만큼 좀 더 쉽고 편하게 이슈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편집자주]

◆경기대, SW 부트캠프로 스펙 쌓는 여름방학 만든다

경기대가 성균관대, 인하대와 손잡고 기업 실무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경기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webOS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사진=경기대학교)

경기대는 17개 IT기업이 공동으로 참가하는 소프트웨어 부트캠프의 프로젝트를 이달 1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 작년 166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2기에 이어 3기 프로젝트를 통해 기세를 몰아갈 계획이다.

1일부터 시작하는 교육생의 기업 실무 프로젝트는 경기대, 성균관대, 인하대 각 학교에서 담당 기업들의 리딩으로 진행된다.

◆한컴, GS인증 1등급 받았다

한글과컴퓨터가 소프트웨어 국가 품질 인증 제도 1등급을 받았다.

한컴은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 제품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GS인증 평가에서 높은 성적으로 통과하고 이를 토대로 최고 등급을 받았다.

한컴 한글·OCR SDK 브리티향은 삼성SDS가 자동화 솔루션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을 더해 선보인 브리티 오토메이션에 추가해 사용할 수 있는 자동화 라이브러리로 한글 문서 생성·변환, 데이터 추출·편집이 가능하다.

◆피앤피시큐어, 엔지니어 경연대회 열어

피앤피시큐어가 제1회 '피앤피시큐어 엔지니어링 챌린지'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28일 열린 제1회 피앤피시큐어 엔지니어링 챌린지에서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피앤피시큐어)

지난 달 28일 열린 이번 경연대회는 피앤피시큐어와 파트너사 엔지니어 등이 참가해 보안 업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변수들을 토대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기술 분석 콘테스트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며 각자의 기술 발전을 도모했다.


◆브릿지코드, 메이크포유와 MOU 체결

브릿지코드가 메이크포유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로 제조업 M&A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제조업 대상 M&A 교육, 자문, 기업가치평가 등 업무를 함께 할 예정이다.

◆메타넷티플랫폼, MS 코파일럿 워크숍 진행

코파일럿 도입을 원하는 기업을 위해 메타넷티플랫폼이 나섰다.

메타넷티플랫폼이 코파일럿 도입을 원하는 기업들을 상대로 무료 워크샵을 연다(사진=메타넷티플랫폼)

메타넷티플랫폼은 조직 내 AI 활용 방안을 모색하는 기업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컨설팅을 제공하는 무료 워크숍을 연다.

워크숍에선 각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 마이크로소프트 애플리케이션과 결합해 작동하는 코파일럿을 통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소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