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액션스퀘어, 던전스토커즈로 동시 웃나

액션스퀘어 산하 스튜디오HG 개발 기대작

게임입력 :2024/06/17 10:25

하이브IM이 액션스퀘어와 함께 준비하고 있는 신작 '던전스토커즈'가 하반기 액션 게임팬의 주목을 받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던전스토커즈'는 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 던전 탐험의 스릴과 액션의 재미를 잘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은 흥행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는 신작이다.

17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하이브IM은 액션스퀘어 산하 스튜디오HG가 개발 중인 신작 PC 게임 '던전스토커즈'의 서비스 준비에 팔을 걷어 붙였다.

지난해 6월 첫 트레일러 영상 공개로 주목을 받은 '던전스토커즈'는 언리얼엔진5를 활용한 3인칭 시점 던전 크롤러 장르로 요약된다. 이 게임은 던전 탐험과 익스트랙션 룰의 재미를 극대화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익스트랙션 룰은 이용자가 생존 후 탈출에 성공하면 게임에서 획득한 아이템이나 재화를 다음 스테이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애초 이 게임은 액션스퀘어가 직접 서비스할 것으로 보였지만, 하이브IM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당시 계약 발표를 보면 하이브IM은 액션스퀘어에 20억 원을 투자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도 했다.

던전스토커즈 메인 이미지

'던전스토커즈'의 서비스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지난 테스트를 통해 콘텐츠 완성에 더욱 가까워졌다는 평가다. 이 게임은 출시일은 이르면 3분기 추가 테스트로 확정될 수 있다는 전망도 있다.

지난 달 23일부터 26일까지 실시한 깜짝 테스트는 새로운 콘텐츠들과 함께 게임 내 다양한 변화와 신선한 재미요소 등을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특히 플레이어 간 대결(PVP)을 극한으로 즐길 수 있는 격전지 모드와 장비 스탯 재생성 및 장비 제작 기능 등은 게임의 흥행에 기대를 높였다.

관련기사

시장에서는 '던전스토커즈'가 퍼블리싱 역량 강화에 나선 하이브IM과 개발 노하우를 축적한 액션스퀘어가 사업에 시너지를 낼지 예의주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던전스토커즈가 두 회사를 모두 웃게할지 지켜봐야하는 이유다.

업계 한 관계자는 "던전스토커즈는 하이브IM과 액션스퀘어에 중요한 타이틀 중 하나다"며 "해당 신작은 테스트 당시 합격점을 받은 만큼 국내 뿐 아닌 글로벌 지역에서 동시 흥행할지 주목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