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티즈, 하노버 산업 박람회서 로봇 기술력 선봬

신형 액츄에이터 '다이나믹셀-Y' 전시

디지털경제입력 :2024/04/23 16:55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로보티즈가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독일 하노버 전시장에서 열리는 '하노버 산업 박람회 2024'에 참가했다.

하노버 산업 박람회는 1947년부터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산업박람회다. 올해 전시는 자동화 산업의 고도화와 기후 중립 간 상생의 길을 모색한다. 자동화·로보틱스 업계에서 4천여 곳의 글로벌 기업과 13만 명 이상의 관계자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로보티즈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운영하는 '한국관(로봇분야)'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 참가를 시작으로 최근 출시한 신제품 '다이나믹셀 -Y'의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과 글로벌 고객 확보에 나선다.

'하노버 산업 박람회 2024' 로보티즈 부스 (사진=로보티즈)

부스에서는 글로벌 잠재 고객을 상대로 주력 제품인 로봇 액츄에이터 '다이나믹셀-Y'와 '다이나믹셀-X', '다이나믹셀-P',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다이나믹셀 드라이브(DYD)', 로봇 매니퓰레이터, 로봇 핸드 등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최근 출시한 '다이나믹셀-Y'는 로보티즈의 기술력이 집약된 차세대 액츄에이터 시리즈다. 고성능 프레임리스 모터를 중심으로 전자식 브레이크 기능 지원, 고속·고토크, 정밀한 위치 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관련기사

다이나믹셀-Y는 다양한 첨단 산업과 자동화 시스템 및 공정의 구축·운영에 필요한 핵심 부품이다. 고객 맞춤형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사용자는 요구에 따라 제품을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김병수 로보티즈 대표는 "당사 액츄에이터와 로봇 기술은 고도화된 자동화 공정과 다양한 로봇 무브먼트에 최적화돼 있다"며 "많은 글로벌 고객들과 다양한 접점을 만들 기회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