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배민커넥트 라이더 초청토론회…"현장의견 반영할 것"

배민커넥트 라이더 지원사업·제휴사업 공유

인터넷입력 :2024/04/19 08:15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배민 라이더를 초대해 배민커넥트의 주요 라이더사업에 관해 토론하고 현장의견을 청취하는 ‘우아한 라이더 모임’ 행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아한 라이더 모임’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안전한 배달환경을 조성하고 배달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지난해부터 우아한청년들이 진행하고 있는 오프라인 행사다. 현장에서 배달을 수행하는 라이더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다양한 지원·제휴사업에 반영하는 등 배민커넥트와 라이더 간의 긍정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자리는 라이더가 배달현장에서의 경험을 기반으로 배민커넥트에 반영됐으면 하는 의견을 청취하고 이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제휴서비스 발전방향 ▲필요한 제휴서비스 ▲라이더안전을 위한 배민커넥트 기획활동 ▲배민커넥트와 함께한 긍정사례 등 주제로 라이더와 심도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어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위해 배달수단, 주요, 정비, 금융, 여행, 의료 등 다양한 종합 제휴서비스혜택 ‘배-네핏(배민케넉트 베네핏)’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과 배달에 꼭 필요한 헬멧, 탑박스, 블루투스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배달용품 공구장터’ 이벤트 등 우아한청년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사업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우아한 라이더 모임

현재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최고 규모의 제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라이더가 장기적으로 배달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날 우아한 라이더 모임에서 나온 의견은 향후 지원 및 제휴사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자리에 참가한 라이더를 위해 우아한청년들은 배달조끼, 커스텀배지, 에코백 등을 담은 선물세트도 전달하기도 했다. 선물에는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우아한청년들 물류의 중요한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아 그 의미를 더했다.

관련기사

우아한 라이더 모임에 참가한 라이더는 “편안한 분위기에서 우아한청년들 직원들과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다른 라이더와 함께 공감대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며 “라이더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경청하고 해결하고 싶어하는 우아한청년들 직원들의 모습이 특히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의 중요한 파트너인 배민커넥트 라이더와 직접 만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또 건설적인 토론을 할 수 있어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라이더가 더 나은 환경에서 배달하고 이들과 함께 배민커넥트가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