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회계사무소에서 고객편의와 업무 효율을 위해 양방향문자 서비스로 고객들과 문자로 소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모노커뮤니케이션즈는 세무사사무소에서 텔톡으로 고객들의 증빙자료나 신고서류 등을 문자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텔톡은 KT일반전화번호로 문자를 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세무사사무소는 문자로 필요한 서류 목록을 알려주고, 고객은 사진 촬영을 통해 서류를 세무사사무소로 문자를 바로 보낼 수 있다. 기존 팩스나 메일에 비해 누락될 가능성이 적고 실시간으로 소통이 가능하다.
고객들의 문의와 요청이 많아지는 세금신고기간에 빠르고 간편한 실시간 소통, 자료 공유, 문자상담 등의 장점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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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커뮤니케이션즈는 전화나 방문없이 텔톡을 이용해 문의나 요청사항을 문자로 쉽게 전달할 수 있어 팩스나 메일보다 고객 선호도가 높다고 밝혔다.
텔톡을 이용중인 서울시 강남구의 A세무사사무소는 “세금신고일에는 고객들의 다양한 문의가 많은데, 텔톡을 이용하면 문자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