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니, 저상형 자율주행 로봇 '나르고 팩토리' 선봬

공장자동화 맞춤형 제품…2024 SFAW서 첫선

홈&모바일입력 :2024/03/21 12:17    수정: 2024/03/21 12:17

자율주행 로봇 전문기업 트위니가 공장자동화 시장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트위니는 작업 환경별로 맞춤 제작할 수 있는 저상형 자율주행 물류 이송 로봇 '나르고 팩토리'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나르고 팩토리는 픽업, 부품 이송·적재, 완제품 배송·전달 등 용도에 맞게 상부 모듈을 쉽게 변경하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로봇암, 컨베이어벨트, 롤테이너, 리프트 부착과 같은 다양한 형태로 제조 공장, 물류기업 내 여러 작업에 활용할 수 있다.

제품은 최대 300kg 중량의 물건을 나를 수 있다. 또 2D 라이다 센서와 ToF(비행거리 측정 방식) 센서, 뎁스 카메라 등을 통해 작업자와 장애물을 신속하게 감지하고 충돌을 방지한다.

저상형 자율주행 로봇 '나르고 팩토리' (사진=트위니)

나르고 팩토리는 노동 문제를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생산성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트위니 측은 설명했다. 트위니는 나르고 팩토리를 통해 공장자동화 시장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트위니는 오는 27~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제품을 처음 선보인다. 이와 함께 로봇 유통을 담당할 수 있는 협력사를 발굴한다.

천영석 트위니 대표는 "어떤 유형의 공장에서든 로봇을 활용하려면 사용성에 부합하기 위한 커스터마이징이 필수적이었다"며 "향후 다양한 중량의 적재물을 이송할 수 있는 라인업을 확충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