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14인용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 출시

120℃ 초고온 스팀으로 기름때부터 식중독 원인균까지 제거

홈&모바일입력 :2024/02/15 10:29

종합 생활가전 기업 쿠쿠전자가 최고 120도 스팀으로 최대 110개의 크고 작은 식기를 설거지할 수 있는 14인용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를 이달 내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더욱 꼼꼼한 식기 세척을 위해 초고온 스팀 기술을 탑재했다. 100℃ 끓인 물 정수기를 개발하며 얻은 노하우를 식기세척기에 접목해 토출구 기준 최고 120℃ 스팀을 강력하게 분사한다. 이를 통해 말라붙은 기름때와 밥알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식중독 원인균인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세균도 99.999% 살균한다.

또한 강력한 5중 입체 세척 시스템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꼼꼼한 세척을 진행한다. 상·중·하단에 강력한 세척 노즐을 중심으로 중단의 버티컬 스프레이와 하단의 소용돌이 노즐을 통해 입체적인 물 분사를 진행해 사각지대 없이 깨끗하게 식기를 세척한다.

쿠쿠전자 스팀샷 대용량 식기세척기 (사진=쿠쿠전자)

세척 과정이 끝나면 100℃ 열풍으로 남아있는 물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며 자동 문 열림 건조 기능을 통해 내부 습기와 냄새를 배출한다. 최종적으로 송풍 기능을 통해 남아있는 물기와 냄새를 제거하며 추가 건조가 필요할 경우 '강력 건조' 코스를 추가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은 식기의 오염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8개 세척 코스를 탑재해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분리 세척과 강력 건조 등 5개의 추가 기능도 제공해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관련기사

최적의 식기 세척과 건조를 위해 트레이도 효율적으로 설계했다. 플렉서블 3단 바스켓은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할 경우 상단 바스켓을 좌측으로 밀어 중간 바스켓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중간 바스켓은 원터치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 큰 사이즈의 냄비도 수납할 수 있으며, 하단 바스켓에는 접이식 꽂이를 설치해 상황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식기 최대 110개를 수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용자를 위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허리를 굽히지 않고 쉽게 기능을 선택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상부 터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작동 중 일시정지도 가능해 세척 중간에 미처 넣지 못한 식기를 추가해 세척이 가능하며 자동 알림 기능을 통해 내부 세척 및 린스 보충을 진행할 수 있다. 55℃ 이상에서는 전면 디스플레이에 고온주의 알림이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