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티스반도체는 미드레인지 FPGA인 '래티스 아반트(Lattice Avant)' 플랫폼에 기반한 혁신적인 두 가지 제품군 'Lattice Avant-G'와 'Lattice Avant-X'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Avant-G 및 Avant-X FPGA 제품군은 통신, 컴퓨팅, 산업, 자동차 시장의 미드레인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전력 효율성, 고급 연결성, 최적화된 컴퓨팅을 지원한다.
범용 FPGA인 Avant-G는 매끄럽고 유연한 인터페이스 브리징과 시스템 확장에 최적화된 컴퓨팅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방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또한 동급 최고의 신호 처리와 AI, 다양한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유연한 I/O를 제공하는 동시에, 2400Mbps의 전용 LPDDR4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고급 연결용 FPGA인 Avant-X는 신호 애그리게이션 및 높은 쓰루풋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기능 세트를 통해 높은 대역폭과 보안을 구현하도록 설계됐다. 초당 최대 1테라비트(1 Tbps)의 총 시스템 대역폭, 하드 DMA를 지원하는 PCIe Gen 4 컨트롤러, 이동 중인 사용자 데이터를 양자 암호로 암호화하는 보안 엔진을 갖췄다.
관련기사
- 래티스, 오토모티브 시장 공략 본격화…"신규 소프트웨어 솔루션 출시"2023.07.20
- 래티스, 저전력 FPGA 신제품 '아반트' 선봬2022.12.06
- LG전자, 4개 사업본부 대수술...고객 지향 솔루션 체제로2024.11.21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또한 래티스는 인공지능(AI), 임베디드 비전, 보안, 공장 자동화를 위한 애플리케이션별 솔루션 스택의 새로운 버전도 발표했다. 각각의 솔루션은 고객의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특징과 기능들이 추가됐다.
에삼 엘라쉬마위(Esam Elashmawi) 래티스반도체 최고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CSMO)는 "래티스는 급성장 중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이 새로운 수준의 전력 효율과 성능으로 설계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제품을 통해 지금까지 래티스가 구축한 강력한 고객 및 개발자 모멘텀을 더욱 확장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