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는 '내 총 부채 원리금 상환 비율(DSR) 정보'와 '이자계산기' 등 대출 관련 서비스 2종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DSR정보를 확인하려면 먼저 ’내 DSR 정보' 화면에서 보유 대출 정보를 조회한 후 소득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 예상한도, 은행과 제2금융권 각각의 최대 한도도 확인할 수 있다.
이자계산기 서비스도 선보인다. 대출금액과 금리, 기간, 상환방식 등 대출 정보를 입력하면 총 대출 이자와 월 상환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이달 중 선보이는 ‘신용대출 비교하기’에 이자계산기를 접목해 고객이 다양한 금융사의 대출 조건을 비교하는 과정에서 이자를 미리 계산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 삼쩜삼 "인터넷전문은행 설립위한 컨소시엄 추진 중"2023.12.06
- "케이뱅크, 오른 예금 금리도 보장해드려요"2023.12.05
- 차기 케이뱅크 은행장에 최우형 전BNK금융 전무 내정2023.12.05
- 토스뱅크, 출범 2년만에 86억 흑자 기록2023.11.30
카카오뱅크는 이달 중 기존 카카오뱅크 대출 심사 부결 고객 대상으로만 제공해오던 대출 비교 서비스를 신규 대출 신청 고객으로 확대하는 등 대출 플랫폼으로서의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난달 '내 DSR 정보' 오픈 후 한 달만에 60만 명이 넘는 고객이 서비스 페이지를 방문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며,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대출 서비스를 개발해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