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R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EDITION ONE)의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레인지로버의 모던 럭셔리 철학을 보여주는 차로 올 뉴 레인지로버 SV 생산 첫 해에만 한정 판매되는 에디션이다. 전용 컬러, 트림 피니시 및 전용 브랜딩이 적용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의 국내 출시 가격은 플럭스 실버 트림 2억6천210만원, 옵시디언 블랙 트림 2억6천210만원, 카본 브론즈 트림 2억8천520만원이다.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세계 최초로 6D 다이내믹 서스펜션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 시스템은 시스템은 유압식 인터링크 댐퍼, 높이 조절식 에어 스프링, 피칭 제어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세미-액티브 시스템은 피칭과 롤링을 현저히 감소시켜 극한의 코너링, 가속, 제동 시에도 차체를 수평에 가까운 상태로 유지하고, 접지력을 높여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즐거움 및 최상의 승차감을 구현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은 신형 4.4L 트윈 터보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635PS, 최대 토크 76.5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다이내믹 런치 작동 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3.8초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290km/h에 달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의 외관은 특별한 디자인 요소로 레인지로버의 모던 럭셔리 철학을 보여준다. 레인지로버 레터링, 프런트 범퍼 블레이드, 그릴 서라운드, 보닛 중앙 부분 및 측면 통풍구에는 카본 파이버 소재가 기본 적용됐다.
바디 컬러는 에디션 원 전용으로 개발된 카본 브론즈 매트 컬러와 SV 비스포크 프리미엄 팔레트 색상인 옵시디언 블랙(Obsidian Black) 및 플럭스 실버(Flux Silver) 총 세 가지로 출시된다.
실내는 모던 럭셔리를 유지하면서도 곳곳에 스포티한 성격을 분명히 드러낸다. 콕핏 구조의 실내에는 SV 전용 퍼포먼스 시트가 적용됐다. 새틴 카본 파이버로 마감된 일체형 헤드레스트, 등받이에 점등되는 SV로고, 앞좌석 탑승자를 더욱 안전하게 지탱해 주는 정교한 사이드 볼스터를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 금호타이어, 레드닷과 中기업 합작한 디자인상서 ‘본상’ 수상2023.12.04
- 현대차그룹, 美 IIHS 충돌평가서 ‘최고등급’ 선정…2개 차종2023.12.04
- KAMA "내년 車 내수 감소…수출·생산 비슷할 듯"2023.12.04
- 한자연, 연구기관 최초로 올해 '윤리경영대상' 수상2023.12.04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SV 에디션 원에는 글로벌 뮤직 아티스트들이 사용하는 서브팩(SUBPACTM)의 촉각 오디오 시스템을 양산차 최초로 도입했다. 사운드를 물리적인 베이스로 변환해 주는 촉각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된 바디 & 소울 시트는 차원이 다른 사운드 경험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웰니스 프로그램이 적용돼 음악에 몰입하는 것을 넘어 심박변이도에 영향을 줌으로써 탑승자의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정신 및 신체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