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즈컨2023] "워크래프트 럼블, IP를 참신하게 해석한 모바일 게임"

워크래프트 럼블, 3일 정식 서비스 시작

디지털경제입력 :2023/11/04 08:06    수정: 2023/11/04 15:00

[애너하임(미국)=강한결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3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블리즈컨2023에서 신작 '워크래프트 럼블'을 출시했다.

워크래프트 지식재산권(IP) 가운데 최초로 모바일로 제작된 워크래프트 럼블은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참신하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이용자들은 아크라이트 에너지에 힘입어 살아 움직이게 된 유명한 아제로스 영웅과 악당, 괴물들로 구성된 미니들을 육성하고 지휘하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초기의 여러 인기 지역을 접수해야 한다.

워크래프트 럼블

워크래프트 럼블에서는 65종 이상의 미니를 수집하고, 70여개 이상의 지역과 우두머리를 정복하며 자신의 실력을 시험할 수 있다. 나만의 병력을 구성해 지휘하면서 아제로스 대륙 전역을 배경으로 하는 PVE(이용자 대 환경, Player versus Environment)중심의 캠페인은 물론, 1인 던전과 퀘스트, PVP(이용자 대 이용자, Player versus Player), 영웅 캠페인 등 다양한 여러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관련기사

블리자드는 출시 이후 빠르게 많은 업데이트를 예정이다. 우선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영웅인 실바나스가 신규 지휘관으로 추가됐다.

앞으로 몇 달에 걸쳐 새로운 미니와 지역, 기능, 그리고 신규 던전들이 더해질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워크래프트 럼블 사상 최대의 도전이 될 첫 번째 공격대, 화산 심장부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