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효율적 생성형 AI 사용법 공유

'금융·통신·제조 등 실 적용 사례 기반 프롬프트 활용 밋업' 개최

컴퓨팅입력 :2023/11/01 10:44

SK(주) C&C(대표 윤풍영)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공유하는 행사를 열었다.

SK(주) C&C는 지난 31일 강남 스파크 플러스 '금융·통신·제조 등 실적용 사례 기반 프롬프트 활용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자신의 목적에 맞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개발 방법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프롬프트를 시작으로 실제 거대언어모델(LLM)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업 내부 데이터 가공법과 생성형 AI의 경제적 사용 방법을 소개했다.

관련기사

SK㈜ C&C는 지난 31일 강남 스파크 플러스 '금융·통신·제조 등 실적용 사례 기반 프롬프트 활용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SK㈜ C&C)

'젠. AI 생성 결과를 내 맘대로' 세션에서는 프롬프트의 형식 지정 기법과 사용 방법, 검증 방법 등을 소개했다. '베러 인, 베러 아웃' 세션에서는 기업들이 내부에 축적하고 있는 방대한 비정형 데이터를 어떻게 가공해야 LLM이 정확하게 핵심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현장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마지막 세션인 '젠. AI 성능은 업, 비용은 다운' 시간에는 같은 품질의 결과를 만들더라도 LLM 사용료를 절감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비용 최적화 및 품질 달성 방법을 소개했다.